무인매장 창업하려면 사업자등록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?
또 업종 코드는 무엇으로 해야 하는지,
머리가 복잡하실 여러분들을 위해
무인매장 창업 사업자등록 과정을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.
| 1. 무인 매장 창업 위치 선정
무인매장 창업에 앞서 상권분석은 중요한 요소입니다. 무턱대고 창업했다가는 실패의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. 아래 링크는 소상공인 진흥 공단 상권정보 시스템 입니다.
| 2. 무인 매장 창업 시 업종코드는 어떤 걸로?
사업자등록을 하기 앞서 업종 코드를 정해야 합니다.
업종 코드란 국세청이 세금을 편리하게 관리하기 위해 서비스업, 제조업, 건설업 등 다양한 업종들을 일정한 규칙에 따라 업종마다 부여한 6자리 숫자입니다.
무인매장은 업종 코드 525910으로 진행합니다. 업종 코드 조회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.
https://blog.naver.com/tax6006/223434299754
| 3. 무인 매장 창업, 사업자등록
업종 코드까지 결정했다면 이제 사업자등록을 할 차례입니다. 사업자등록 방법은 세무서를 방문하거나 홈택스를 통해서 가능합니다.
사업 개시 전 또는 사업을 시작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구비서류를 갖추어 관할세무서 또는 가까운 세무서 민원봉사실에 신청하셔야 합니다. 꼭 사업하는 주소지에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. 가까운 곳으로 가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^^
사업자등록 신청서는 세무서에 구비되어 있으니, 신분증(대리인일 경우 대리인과 위임자 신분증), 임대차 계약서, 인허가 등 필요한 경우 관련 서류 등을 구비해서 세무서를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.
인터넷 홈택스를 통해 사업자등록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^^
https://blog.naver.com/tax6006/223233619405?trackingCode=blog_bloghome_searchlist